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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Design Pattern] 디자인 패턴은 무엇일까?

히유우 2019. 9. 20. 20:11

 

디자인 패턴이란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을 설계를 할 때 자주 발생하는 문제들을 피하기 위해 사용되는 패턴.

일반 프로그래머가 만나는 문제가 지구상에서 유일한 문제일 확률은 거의 없다. 이미 수많은 사람들이 부딪힌 문제다. 따라서 전문가들이 기존에 해결책을 다 마련해 놓았다.

 

- 나무위키에서 디자인 패턴 정의 참고 -

 

 

위의 사진은 잘 알다시피 어릴 때 자주 가지고 놀던 모양자이다.

오늘 눈사람 그림을 그리고 싶다? 그럼 위의 모양자에서 작은 동그라미와 큰 동그라미를 이용해서 눈사람 그림을 완성할 수 있다!

아무리 똥손인 사람이어도 눈사람을 잘 그릴 수 있을 것이다.

 

마찬가지로, 프로그래밍을 할 때도 참고할 수 있는 틀이 있다면 어떨까?

개발 실력 업그레이드에 도움이 될 것이다.

또한, 당장 사용할 수 없더라도 다른 사람의 소스코드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.

 

 

디자인 패턴은 굉장히 다양하게 정해져 있어서, 개발자 입맛에 맞도록 골라서 사용할 수 있다.

위의 사진은 그 중 일부인데, 차근차근 그것들을 공부해보려 한다!