-
[Design Pattern] 디자인 패턴은 무엇일까?IT/개발(자바, 서블릿, 스프링 등) 2019. 9. 20. 20:11
디자인 패턴이란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을 설계를 할 때 자주 발생하는 문제들을 피하기 위해 사용되는 패턴.
일반 프로그래머가 만나는 문제가 지구상에서 유일한 문제일 확률은 거의 없다. 이미 수많은 사람들이 부딪힌 문제다. 따라서 전문가들이 기존에 해결책을 다 마련해 놓았다.
- 나무위키에서 디자인 패턴 정의 참고 -
위의 사진은 잘 알다시피 어릴 때 자주 가지고 놀던 모양자이다.
오늘 눈사람 그림을 그리고 싶다? 그럼 위의 모양자에서 작은 동그라미와 큰 동그라미를 이용해서 눈사람 그림을 완성할 수 있다!
아무리 똥손인 사람이어도 눈사람을 잘 그릴 수 있을 것이다.
마찬가지로, 프로그래밍을 할 때도 참고할 수 있는 틀이 있다면 어떨까?
개발 실력 업그레이드에 도움이 될 것이다.
또한, 당장 사용할 수 없더라도 다른 사람의 소스코드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.
디자인 패턴은 굉장히 다양하게 정해져 있어서, 개발자 입맛에 맞도록 골라서 사용할 수 있다.
위의 사진은 그 중 일부인데, 차근차근 그것들을 공부해보려 한다!
'IT > 개발(자바, 서블릿, 스프링 등)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Design Pattern] 디자인 패턴의 기본이 되는 자바 객체지향개념 (0) 2019.10.13 [SpringFramework] 스프링, 알고 사용하자 (1) 스프링 개요 (1) 2019.09.30 [Java] 흐름 제어문 (continue문, break문, return문) (0) 2019.09.26 [Java] 자바 프로그램 실행과정(JDK / JRE / JVM)과 자바 메모리 구조의 이해 (1) 2019.09.22 기술 블로그를 시작한 이유 (1) 2019.09.02